top of page

Yoon Soi

VR Gallery

Art works

​현대인의 초상

Exhibition

2021년 ARTPOINT GALLERY 오픈을 기념하며 열리는 이번 전시는 

윤소이 작가의 ‘현대인의 초상’이다.

그녀는 어떠한 숙련된 기술 이나 습관적 기법의 지루함으로부터 벗어나 작가만의 무의식 세계를 탐험함으로써 그 속에서 나타나는 우연적 효과를 그녀만의 새로운 미적 세계로 구축시킨다.

이러 한 무의식에 기여된 사고의 진실성을 기반으로 그녀는 주로 우리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현대인들의 희로애락을 주제로 담고 있으며, 이러한 그녀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관객들과 지속적으로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기를 원하고 있다.

-----------

 

‘현대인의 초상 ’이라는 작품은 다양한 시리즈가 담긴 현대인들의 일상을 담고 있는작품이다. 이 작업은 주로 일상 속에서 드러나는 현대인들의 다양한 감정변화와 각 사람이 가지고 있는 개성 넘치는 정체성을 표현하였다.

 

 

작가의 그림은 굉장히 추상적이면서도 동시에 그녀만의 고유성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순수하고 자유로운 예술방식으로 승화된다.

 

 

어린아이의 그림과도 같이 맑고 천진난만하며 자유롭고 다양한 표정들을 펜으로 표현하여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한 역동성을 띄게 되는데 이러한 리드미컬한 선들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시각적인 흥미와 함께 개성이 넘치는 표정들을 더해낸다. 또한 단순한 색감을 입힘으로써, 이 시대를 고민하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일탈이나 마음의 쉼을 주고자 표현했다.

 

 

특별히 ‘현대인의 초상 ’ 이란 시리즈는 잘못된 미디어의 영향으로 인해 자리잡은 우리자신을 향한 왜곡된 시선과 비교의식을 바로잡고 우리 모두가 가진 각자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인정하며 ‘나다움’으로 나아가자는 깊은 울림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실제로 작가는 그림을 그리며 “나는 왜 모든 사람들이 생각하는 전형적인 형태의 그림을 꼭 그려야만 하는가?” 의 대한 작가 스스로의 의문점을 제기하면서부터 이 그림의 시리즈는 시작되었다고 한다. 작가의 그림을 보면 눈, 코, 입 등이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듯한 느낌으로 재배치 되었는데 그러한 그림들이 시각적으로 말해주는 직접적인 메시지처럼 우리모두는 다 다르지만 사랑스럽고 존중 받아야 마땅한 존재라는 아름다운 희망들이 이 그림을 통해 모든 관객들에게 전달되기 바라는 작가의 소중한 마음이 담겨 있는 작품이다.

 

 
 

​​

 

Yoon Soi

Artist

SOLO EXHIBITION <개인전>

2020 Gallea
Art Exhibition: A Modern Portrait
Quebec, Canada

2020 LehangArt
2020
Art Exhibition: A Modern Portrait
Vancouver, Canada

2019 MoonHwa Jang
Art Exhibition: A Modern Portrait
Daegu, South Korea

GROUP EXHIBITIO N <그룹전>

 2020
Eastside Culture Crawl
Art Exhibition: A Modern Portrait
Vancouver Canada

bottom of page